홍명보 욕먹는 이유(+3줄 요약)

홍명보 축구 국가대표 감독이 팬들에게 엄청난 비난을 받고 있습니다. 잘 해도 모자랄 판에 팔레스타인과 경기에서 무승부 대참사가 났습니다. 아래 글에서 ‘축알못’이신 분들을 위해 홍명보 욕먹는 이유 3줄 요약해 드리겠습니다.

홍명보 욕먹는 이유

9월 5일(목) 열린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에서 약체 팔레스타인과 0-0 무승부 결과가 났습니다. 전술이라곤 찾아 볼 수 없는 경기였습니다. 그래서 욕 먹는 걸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1. 말 바꾸기
  2. 역대 최악의 승률
  3. 높은 연봉

1. 말 바꾸기

팬들이 가장 실망하는 부분은 말 바꾸기입니다. 즉, 거짓말을 했습니다(전문용어로 통수라고 합니다). 홍명보 감독은 2024 K리그 울산 HD 감독이었습니다. 울산 감독 시절 시즌 중 절대 팀을 떠나지 않을 거라고 단언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팀을 버리고 국대 감독으로 떠났습니다. 물론 축구협회가 감독을 발탁하면 거절할 수는 없습니다. 다만 어떤 해명을 하지도 않고 감독직을 수락한 게 괘씸한 거죠.

2. 역대 최악의 승률

홍명보 감독은 2013~2014년 국가대표 감독을 한 경력이 있습니다. 계약기간 1년 동안 거둔 성적은 19전 4무 10패률 26%입니다.

그렇게 욕 먹었던 신태용 감독도 33%의 승률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표본도 21전으로 비슷합니다. 10년 전 홍명보 감독은 브라질 월드컵 16강 진출 실패를 하고 자진사퇴했습니다.

3. 높은 연봉

홍명보 감독의 연봉은 18~20억 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역대 국내파 감독 연봉을 살펴보면 5억 원대 전후였습니다. 바로 직전 감독이었던 신태용도 5억 6천만 원입니다.

역대 축구 감독 연봉, 승률 확인하기 >>

그런데 10년 전 홍명보는 8억 원을 받았습니다. 아마 2002 월드컵 4강 진출 멤버 프리미엄을 받았을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국대 남자 축구 국가대표팀에서 가장 성공했던 감독인 히딩크도 연봉이 18억 원이었습니다. 과연 홍명보 감독도 이런 높은 연봉을 받을 자격이 되는 걸까요?

결론
홍명보 욕먹는 이유를 3줄 요약해 드렸습니다. 축구협회가 국내파 감독을 선임한 이유도 어느 정도 이해됩니다. 클린스만이 100억 원을 들고 먹튀했기 때문이죠. 그래서 올림픽 진출만 시켰다면 황선홍이 99% 국대 감독이 됐을 겁니다.

아무튼 홍명보호의 행보가 앞으로 어떻게 될지 궁금해집니다. 팬 입장에서 월드컵 진출은 했으면 좋겠지만, 축협과 홍명보 감독 행보를 보면 차라리 졌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Leave a Comment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