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에 새로운 기능이 생겼습니다. 바로 취침 예약(취침 타이머) 설정입니다. 밤에 영상을 보다가 그대로 잠 드는 경우가 있는데 자동종료 기능이 생겼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는지 설정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유튜브 취침 예약 설정 방법
설정은 유튜브 프리미엄 회원에 한해서 가능합니다. 유튜브 맨 오른쪽 아래에 ‘나’를 클릭한 후 가장 오른쪽 위에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누르세요. 그러면 ‘새 실험 기능 사용해 보기’라는 문구가 보입니다. 클릭해 주세요.
그 중 ‘취침 타이머’기능이 생긴 걸 알 수 있습니다. ‘직접 해보기’를 누릅니다. 실험실 기능이라 9월 2일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마 일정 기간 후에 모든 이용자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바뀔 것 같습니다.
설정이 완료되면 다시 ‘나’를 눌러 주시고, 가장 아래에 있는 ‘시청 시간’을 눌러 줍니다. 그런 후 ‘취침 시간 알림’을 활성화 시켜주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옵니다.
원하는 취침 시간을 설정해 줍니다. 만약 취침 예약을 오후 11시에 맞춰 놓으면 ‘취침 시간이 되었다는 문구’가 뜹니다. 만약 일시중지 버튼을 누르지 않으면 유튜브가 그대로 종료됩니다.
오늘은 유튜브의 새로운 기능인 취침 타이머(취침 예약)을 알아봤습니다. 꼭 저녁 시간이 아니라도 영상 자동종료를 원하시면 활용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