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도 여행 방법 및 시기, 기안장 아직 있을까? (+배편)

넷플릭스 예능 대환장 기안장이 전 세계 넷플릭스 TOP 10에 들어갔을 정도로 대박을 쳤습니다. 갑자기 울릉도 여행이 가고 싶어졌습니다. 생각보다 가는 방법이 어렵지 않더라고요. 기장안 아직 있을까요? 울릉도 여행 가장 좋은 시기도 언제인지 알려드릴게요.

울릉도 여행 방법

울릉도 배편

울릉도는 육지에서 140km 넘게 떨어져 있는 섬이예요. 아직 공항(2028년 3월 완공 예정)이 없어서 비행기는 안 되고, 배를 타고 가야 해요. 울릉도 배편은 크게 4곳이 있어요.

탑승 터미널운항시간
동해2시간 40분
포항2시간 50분
강릉3시간
울진4시간 30분


서울에서 간다면 강릉이나 포항에서 배를 타는 게 가장 좋아요. 서울역이나 용산역에서 KTX를 타면 되기 때문이에요. 강릉까지는 1시간 30분, 포항까지는 2시간 20분 정도 소요돼요.


울릉도 여행 시기

가장 좋은 시기는 4월부터 10월까지라고 해요. 특히 7월~8월은 관광객이 가장 많은 성수기라고 해요. 스노쿨링, 트레킹, 낚시 등 다양한 놀거리가 있어요.

4~6월유채꽃, 덕꽃 등
7~8월스노쿨링 등 액티비
(성수기)
9~11월가을 단풍 절경
12~3월배편 적고 날씨 불안
(비수기)

기안장 아직 있을까?

현재 기안장은 철거됐어요. 바지선 위에 기안84의 기상천외한 상상력으로 지어진 기안장은 많은 국내외 시청자들이 가보고 싶은 명소였어요. 관광 상품으로 남겨놨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기안장 팝업스토어

팝업스토어가 있었지만 4월 12일부터 4월 20일까지 진행됐어요. 기안장 굿즈와 세트장, 방명록 등을 볼 수 있었는데 지금은 끝났어요. 기안장 시즌2를 기다려야네요.

결론

울릉도 여행 방법 및 시기를 알아봤어요. 배 멀미가 심하신 분들은 꼭 멀미약을 챙겨가시는 게 좋아요! 기안장은 아쉽게도 사라졌지만 넷플릭스에 영원히 남아 있어요. 아직 안 보신 분은 마저 보시기를 바랄게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