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올해도 연말 시상식이 열립니다. 그 중 MBC 연예대상 대상 후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작년에는 기안84가 수상했습니다. 유재석, 전현무, 김구라 등 쟁쟁한 후보들을 제치고 과연 올해도 또 받을 수 있을까요?
MBC 연예대상 대상 후보
정확한 대상 후보는 MBC 연예대상 방송 당일인 12월 29일(일)에 알 수 있습니다. 작년에는 기안84, 전현무, 유재석이 후보에 올랐습니다. 위에도 말씀드렸다시피 기안84가 두 형을 물리치고 대상을 받았습니다.
1. 기안84
가장 유력한 후보입니다. <나 혼자 산다>와 <태어난 김에 음악일주>에서 놀라운 활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올해는 뉴욕 마라톤에 출전해 서브5로 완주해 감동을 자아냈습니다. 역시 힙합의 본 고장 뉴욕에서 랩 사이퍼를 하는 등 과감함도 보여줬습니다.
2. 유재석
<놀면 뭐하니?>에서 건재함을 과시하는 유재석도 유력한 대상 후보입니다. 참고로 유재석은 MBC에서만 대상을 8번 받았습니다. 마지막 대상 수상은 2021년입니다. 그밖에도 여러 방송사에서 받은 상까지 포함하면 19개입니다. 3년만에 왕좌를 차지할지 기대됩니다.
3. 전현무
아나운서 출신 최초로 연예대상 2관왕 수상이라는 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작년 출연 프로그램만 무려 21개였습니다. 그는 현재 MBC 뿐 아니라 다른 방송사에서도 주가를 올리고 있습니다. 올해 3번째 대상을 타게 될 지 궁금해 집니다.
4. 김구라
<라디오 스타>, <복면가왕>, <심야괴담회>에 출연 중입니다. 김구라는 2015년에 MBC 연예대상 후보에 올라 대상을 수상한 이력이 있습니다. 메인 MC는 아니지만 재치 있는 입담과 독설로 마니아 층이 두텁습니다. 2024년에는 크게 활약하지 않아서 대상 후보에 오를지도 미지수입니다.
5. 안정환
한 때 <아빠 어디가?>, <냉장고를 부탁해> 등으로 엄청난 주가를 올린 축구선수 출신 예능인입니다. 올해는 <푹 쉬면 다행이야>라는 예능에서 존재감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예전보다는 못하다는 평가가 있어 대상 수상까지는 힘들어 보입니다만, 후보에는 들어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치며
MBC 연예대상 대상 후보 5명을 알아봤습니다. 아직 공식 발표된 후보는 아니며 저와 시청자들이 예상한 유력 후보임을 알립니다. 제 생각에는 2024년 올해는 기안84, 유재석, 전현무 중 한 사람이 대상을 수상을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