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파리올림픽 마라톤 경기에서 엘리우드 킵초게를 비롯한 많은 선수들이 요상한 머리띠를 착용하신 모습을 보셨을 겁니다. 기존 헤어밴드랑 다르게 LED 패널이 들어간 것 처럼 보였습니다. 그 정체를 공개합니다.
파리올림픽 마라톤 머리띠
오미우스(omius)에서 출시한 냉각용 헤드밴드입니다. 정식 명칭은 ‘오미우스 쿨링 피스’라고 합니다. 다공성 흑연 소재로 만들어졌습니다. 원리는 아래와 같습니다.
- 흑연 조각이 물이나 땀을 흡수한다
- 기체로 변화시키면서 피부를 냉각시킨다
- 땀을 흘리는 한 효과는 냉각 계속 지속된다
이 제품은 땀이 눈에 흐르는 걸 방지해 주는 기존의 헤어밴드 역할을 할 뿐 아니라, 쿨링 효과까지 있습니다. 냉각 부품은 교체 가능합니다. 보는 사람에 따라 기술도핑이라고 볼 수도 있겠습니다.
오미우스 쿨링 피스 가격
공식홈페이지 판매 가격은 204달러입니다. 현재 환율이 올라서 한국돈으로 환산하면 약 30만원 정도 되겠네요. 약간 비싼 감이 있습니다. 파리올림픽이 끝난 직후라 이 제품을 착용하고 한강변을 달리면 많은 러너들의 관심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미우스 쿨링 피스 판매하는 곳
현재 아래 사이트에서 판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BHS라는 구매대행 쇼핑몰인데 국내 배송을 해주는 것 같습니다. 상세설명을 보니 299,900원입니다. BHS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구매, 수령도 가능하네요.
오미우스 쿨링 피스 구경가기 >>
・ 주소: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 27길 20, 지하1층(주차가능)
・ 전화번호: 0507-1328-7092
저도 러너라 궁금해서 직접 검색해 발견했습니다. 구매를 원하시는 분은 위 연락처로 문의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파리올림픽 마라톤 머리띠 제품 정보와 판매처를 알아봤습니다. 킵초게는 옆구리 통증으로 30km 지점에서 기권했다고 합니다. 그래도 오미우스는 쿨링 헤어밴드 홍보를 제대로 한 것 같습니다. 모두 즐거운 러닝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