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성탈출4, 1편 안 보고 가도 되나요?(+한 번도 안 본 사람 필독)

‘혹성탈출4 새로운 시대’가 5월 8일(수) 개봉합니다. 세계관이 방대하고 관련 시리즈도 10편이나 됩니다. 매니아층이 강한 영화라 한 번도 안 본 사람도 많습니다. 아래 글에서 꼭 1편부터 안 보고 가도 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혹성탈출4, 1편 안 보고 가도 될까?

한 번도 본 적이 없어도 괜찮습니다. 영화를 보러 가기 전 간단한 줄거리만 알고 있어도 충분히 이해 할 수 있습니다. 혹성탈출 시리즈 스토리는 인간과 유인원의 전쟁을 다룬 이야기입니다. 디스토피아 영화라 결말은 결국 인간이 유인원에게 지배 당한다는 내용입니다.

다음 글에서 모든 시리즈의 간략한 내용을 정리해 놨습니다. 처음 보러 가시는 분은 한 번쯤 꼭 읽어보고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혹성탈출 시리즈 순서 + 줄거리 보러 가기

혹성탈출 세계관

1. 오리지널(1~5편)

오리지널 시리즈 1편은 1968년에 개봉했습니다. 혹성탈출에서 ‘혹성’이 알고 보니 지구였다는 사실에 전 세계 관객들은 충격을 받았다고 합니다. 오리지널 시리즈 1편부터 5편까지는 지금으로부터 3000년 후 이야기입니다. 인간이 유인원들에게 어떻게 지배를 당하고 있고, 어떻게 맞서는지에 대한 내용입니다.


2. 리메이크(단편)

혹성탈출 리메이크 버전은 2001년에 개봉했습니다. 원작 소설에 더 충실한 내용으로 연출했다고 합니다.

3. 리부트(1~4편)

리부트 시리즈는 인간들이 어떻게 유인원들의 노예가 되었는지 알려주는 과거 내용입니다. 총 4편으로 구성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유는 이번에 개봉하는 혹성탈출4 새로운 시대의 부제목이 ‘세상의 주인이 바뀌었다’이기 때문입니다. 결말은 인간들이 유인원들에게 모두 사냥 당하고 우리에 갇혀 노예 생활을 하는 장면으로 끝날 것 같습니다.

‘리부트’와 ‘리메이크’ 영화의 차이점은?

정리

1. 혹성탈출 세계관은 방대하긴 하지만 결국 인간 vs 유인원이라는 맥락만 알고 보면 처음 보는 사람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내용입니다.

2. 오리지널(5편), 리메이크(1편), 리부트(4편)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이번에 나오는 편이 최종화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3. 스토리 상 순서는 리부트 → 오리지널입니다.


처음 보시는 분도 혹성탈출 시리즈를 1편부터 안 봐도 되는 이유를 알려드렸습니다. 모두 즐거운 영화 관람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혹성탈출4 관람 연령, 초등학생 자녀도 볼 수 있을까?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