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저가형 전기차인 모델 Q를 출시한다고 합니다. 기아 EV와 비슷한 가격 수준으로 책정될 예정입니다. 아래 글에서 특징, 사진, 주행거리, 출시일 등을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테슬라 저가형 전기차
・ 이름: 모델 Q
・ 출시일: 2025년 상반기(1~6월)
・ 길이: 4m
・ 가격: 3만 달러
・ 주행거리: 500km
・ 배터리: 리튬인산철(LFP)
일론머스크가 2024년 3분기 컨퍼러스콜에서 테슬라 저가형 전기차인 모델 Q를 출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1. 출시일은 2025년 상반기라고 못을 박았습니다.
2. 크기는 소형으로 해치백 형태로 나올 예정입니다. 해치백은 차량 뒷좌석과 트렁크가 연결된 형태입니다. 소형 SUV가 이 같은 형태를 띱니다. 뒷좌석을 접으면 짐을 많이 실을 수 있어 공간 활용성이 뛰어난 장점이 있습니다.
3. 가격은 3만 달러 수준입니다. 미국 세액공제가 적용된 금액입니다. 한국 돈으로 환산하면 4천200백만 원 정도 됩니다. 모델 Q와 비슷한 가격대의 국산 전기차는 기아 EV3입니다.
4. 주행거리는 500km 전후입니다. 전기차 배터리 특성상 계절에 따라 조금씩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리튬인산철 배터리는 리튬이온 배터리보다는 무겁고, 주행거리가 조금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다만 가격이 저렴하고, 화재 위험이 낮기 때문에 수요가 꽤 있습니다. 심지어 테슬라 저가형 전기차인 모델 Q는 주행거리도 리튬이온을 따라잡을 것으로 보입니다.
5. 한국 출시 날짜는 미정입니다. 만약 우리나라에도 수입이 된다면 저가형 전기차에 새로운 바람이 불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까지 나온 테슬라 보급형 전기차인 ‘모델 3’의 가격이 5,199만 원(RWD)~5,999만 원(롱레인지)인 반면, 모델 Q는 5천만 원이 안 되기 때문입니다.
마치며
테슬라 저가형 전기차 모델 Q 특징 및 가격 등을 알아봤습니다. 사진을 보니 스포티하게 잘 빠졌습니다. 출시가 되면 꼭 시승해 보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