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주간지 1년 구독 후기, 사회초년생 필독!

사회초년생이 경제 공부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 경제 주간를 읽는 것이 가장 효율적입니다. 오늘은 제가 1년 동안 경제 주간지 구독하면서 느낀 점을 쓰겠습니다. 글 아래에는 주간지 종류와 무료로 보는 방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경제 주간지 1년 구독 후기


경제 주간지 추천

저는 최종적으로 매경이코노미를 선택했습니다. 경제 주간지를 구독하기 전에 비교를 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교보문고 같은 대형서점에 가서 대표적인 주간지를 한 부씩 샀습니다.

종류가 많아 선택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럼 가장 구독률이 높은 매경이코노미, 이코노미스트, 한경비즈니스 세 권을 사시기 바랍니다. 가격은 기껏해야 권당 4000원 정도밖에 안 하니 큰 부담은 없습니다.


경제 주간지 1년 구독 후기

경제 주간지는 한 주에 있었던 주요 경제 소식을 다룹니다. 때문에 최신 뉴스가 아닌 조금 지난 이슈를 다룹니다. 하지만 경제에 익숙하지 않은 대중을 상대로 하기 때문에, 최대한 중립적인 시각에서 뉴스를 풀어줍니다.

물론 처음에는 각종 경제 용어들 때문에 한 페이지도 읽기 힘듭니다. 저도 처음엔 그랬습니다. 하지만 구독을 하면 관심을 갖게 되고, 관심을 갖게 되면 저절로 이해하는 날이 옵니다. 지금은 1년 전에는 생소하기만 했던 경제 용어들이 술술 읽혀 재밌습니다.

저는 재테크로 주식투자를 합니다. 주식투자로 돈을 벌고 싶다면 어떤 걸 가장 잘 해야 할까요? 바로 인사이트입니다. 주식투자는 남들이 보지 못하는 부분까지 꿰뚫어 봐야 합니다. 경제 주간지를 읽다보면 나도 모르게 남들이 보지 못하는 통찰력이 생깁니다.

지인들 시선도 변합니다. 저는 주로 회사 점심시간에 주간지를 읽습니다. 책은 커녕 잡지를 읽는 사람도 적은 시대입니다. 그래서 그들이 보기에 제가 조금 특별해 보였나 봅니다. 주변에서 경제를 좀 안다고 소문이 났고, 연말 인사고과에도 좋게 반영됐습니다.


경제 주간지 종류

종류 발행사 가격
매경이코노미 매일경제 4,000원
이코노미스트 이데일리 4,500원
한경비즈니스 한국경제 4,500원
이코노미조선 조선일보 5,000원
머니S 머니투데이 4,000원

대표적인 경제 주간지 종류는 위와 같습니다. 가격은 1권당 가격이고, 1년 구독을 신청하면 조금 더 할인된 가격으로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으로 각종 경제 주간지 무료로 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경제 주간지 무료로 보는 법


경제 주간지 읽어야 하는 이유

부자가 되고 싶나요? 친구들에게 잘난척 좀 하고 싶나요? 세상을 더 많이 알고 싶으신가요? 그러면 당장 경제 주간지를 읽으십시오! 바로 위에 알려드린 방법대로 무료로 보셔도 됩니다.

하지만 웬만하면 종이 잡지를 구독해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인간은 내돈 들어 가지 않으면 잘 움직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1년에 20만 원이 큰돈은 아닐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매주 우편함으로 배송되는 주간지를 보면 돈이 아까워서라도 보게 됩니다. 그러다보면 습관이 자리잡게 됩니다.

오늘은 경제 주간지 1년 구독 후기에 대해 써봤습니다. 아직 20대, 30대라면 경제 공부하기에 늦은 나이가 아닙니다. 아니, 오히려 빠르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젊을 때 경제 지식과 경험, 종잣돈을 모아야 합니다. 그리고 40대, 50대 때 빛을 발할 수 있습니다.

새해 다짐으로 경제 공부를 시작하시려는 분들에게 경제 주간지 구독을 강력 추천드립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