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계약해지, 하이브 주가 영향(-30% 폭락할까?)

뉴진스가 어젯 밤 긴급 기자회견에서 계약해지를 통보했습니다. 소속사인 어도어가 계약을 위반했다는 이유입니다. 이로 인해 하이브 주가에도 영향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최고 30% 이상 폭락할 수도 있다는 전망도 나오고 있습니다.

뉴진스 계약해지

2024년 11월 29일 자정부로 계약해지를 선언했습니다. 뉴진스 계약종료 시점은 2029년 7월 20일입니다. 다만, 소속 회사인 어도어가 민희진 대표와 자신들을 상대로 불공정한 행위를 했기 때문에 본인들은 책임이 없다고 합니다.

뉴진스 위약금 6000억 원, 민희진 “얼마 안 되는데?” (계산 방법)

하이브 주가 영향

하이브 주가 영향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부 주주들은 뉴진스 탈퇴로 하이브가 하한가를 맞게 될 것 같다는 우려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현재 하이브 주가는 20만 원 선입니다. 만약 정말 하한가를 맞으면 14만 원이됩니다.

하이브 1년 매출은 약 2조 원입니다. 뉴진스는 멤버 1명 당 약 200억 원의 월매출을 내고 있습니다. 1년이면 1000천억 원입니다. 아직 계약기간이 4년 7개월이나 남았습니다.

계산하면 약 6000억 원의 매출이 공중으로 날아가게 됩니다. 물론 하이브 측이 승소하면 남은 4년 7개월 동안 발생할 매출을 보장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크게 하락할 것 같지는 않습니다.

주주들 입장에서 문제는 하이브가 패소할 때입니다. 뉴진스가 하이브 산하 레이블인 어도어를 나오게 되면 매출액은 고사하고, 반대로 위약금을 배상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뉴진스로 인해 받은 멀티플이 통째로 날아갑니다.

현재 하이브 PER은 약 70배입니다. 보수적으로 계산하고, 뉴진스가 최소 20 정도의 멀티플을 받쳐주고 있다고 가정하면, 날아간 매출액+멀티플 소멸 = 약 -30% 주가 하락이 예상됩니다.

마치며

물론 위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내년이면 BTS 멤버들이 모두 제대를 합니다. 완전체로 활동하면 입대 전보다 큰 시너지가 생길 겁니다. 입대 불확실성이 해소되기 때문입니다. 만약 이번 뉴진스 계약해지 사태로 하이브 주가가 하락 쪽에 영향을 끼치면 저가 매수의 기회로 삼을 예정입니다.

Leave a Comment